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포털 사이트 오픈

“기업가정신 직간접적 경험”

중기/벤처입력 :2019/08/07 09:32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이경숙)이 기업가정신 콘텐츠를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은 청소년, 교사 및 교육 관계자가 기업가정신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이다. 아산나눔재단이 진행하는 '아산 유스프러너', '아산 티처프러너', '기업가정신 레츠고' 등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지원 신청도 포털을 통해 받는다.

기업가정신 함양에 필요한 교육 자료와 교육효과를 측정한 결과 보고서 등 다양한 콘텐츠도 포털에 공개한다. 또 기업가정신 관련 활동을 원하는 이들에게 서울 중구 신당동에 위치한 아산나눔재단의 아산홀을 무료로 대관한다. 약 1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이 공간은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 사이트에서 상시 신청 가능하다.

관련기사

김아랑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교육팀장은 "아산나눔재단은 기업가정신이 양적, 질적으로 확산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을 오픈했다"며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과 이들을 둘러싼 교육 환경에 있는 교사 및 관계자들이 아산나눔재단이 마련한 장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이를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산나눔재단은 올해 '아산 유스프러너', '아산 티처프러너' 프로그램을 새롭게 시작했다. 각각 청소년, 현직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그램으로 상반기 아산 유스프러너에는 전국 15개 중고등학교 및 청소년 단체에서 약 320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아산 티처프러너는 지난 7월 선발 심사를 마치고 8월 5일부터 7개월의 장기 과정에 돌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