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5일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신제품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시그니처 에어컨 제품 전면부 전체에 프리미엄 메탈 소재인 알루미늄을 적용했다.
직선과 원으로 이루어진 정제된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며 LG 시그니처 에어컨만의 미니멀한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스탠드형 에어컨의 경우 전면의 ‘퀵 서클 디스플레이’를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면 전원 버튼이 나타난다. 벽걸이 에어컨은 앞쪽으로 기류를 보낼 때만 전면부 판넬이 열리게 된다. 아래쪽으로만 바람이 나오거나 사용하지 않을 때는 실내 인테리어로도 손색이 없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온도를 조절하는 냉방과 난방, 습도를 관리하는 가습과 제습,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해주는 공기청정까지 모든 공기관리 기능을 갖췄다. 에어컨 한 대에 공기관리 기능 5가지를 구현했다. 이 모든 기능을 단순히 융합한 것에 그치지 않고 업계 최고 수준으로 구현했다는 게 LG전자 설명이다.
시그니처 서클은 강력한 기류를 형성해 에어컨에서 나오는 바람을 상하좌우 빈틈없이 더 멀리 보내준다. 또 인공지능 센서가 사람의 위치, 거리를 감지하고 바람을 제어해 맞춤바람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4X 파워 냉난방은 사용자가 머무는 공간을 쾌적하게 해준다. 특히 이 기능은 4개의 고성능 팬이 정면과 측면의 토출구에서 나오는 바람을 기존 듀얼 에어컨 대비 최대 47% 더 많이, 약 28% 더 빠르게 내보내며 실내 공기를 순환시킨다.
위생관리 시스템도 개선됐다. 4단계 위생가습시스템은 물통과 물이 지나가는 통로를 위생적으로 관리한다. 이 시스템은 물통살균, 스팀, 건조, 물통 자동배수 등 4단계를 처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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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시그니처 에어컨은 23평형 스탠드 에어컨과 7평형 벽걸이 에어컨으로 구성된 투인원(2in1)이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1천290만 원이다.
한편, LG 시그니처는 기술혁신으로 이룬 압도적인 성능과 본질에 충실한 정제된 디자인, 직관적인 사용성을 갖춘 LG전자의 초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다. LG전자가 국내에 선보인 LG 시그니처 라인업은 냉장고, 올레드 TV,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에 이어 이번 에어컨을 포함해 모두 5종으로 늘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