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 다음 달 8일 국내 출시

디지털경제입력 :2019/07/26 20:12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다음 달 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쿵야 캐치마인드.

이용자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NPC, Non Playable Character)의 퀴즈를 발굴해 푸는 쿵야퀴즈, 내 주변 이용자들과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을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넷마블은 이번 출시일 발표와 함께 ‘쿵야 캐치마인드’의 게임성을 미리 확인 할 수 있는 쿵야 캐치마인드 게임 영상도 공개했다.

넷마블의 이정호 본부장은 "쿵야 캐치마인드에는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남녀노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아기자기한 게임모드들이 가득하다"며 "모바일 캐주얼 게임시장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담금질 해나가고 있으니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전 예약과 함께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