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엠씨엔협회는 미디어 커머스 시장의 다양한 요구와 변화에 맞춰 T커머스와 V커머스의 시장 활성화와 고객 유치 확장을 위해 한국T커머스협회와 홈쇼핑고고와 25일 오전 한국T커머스협회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T커머스협회 회원사의 상품을 기반으로 협회 소속 MCN 사업자들의 SNS용 영상을 제작하여 ‘홈쇼핑고고’라는 홈쇼핑사 통합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T커머스협회는 상품 공급을, 협회는 V 커머스 콘텐츠 제작 지원을, 홈쇼핑고고는 V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박성조 한국엠씨엔협회 협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MCN 사업자들이 미디어 커머스 사업 확장을 위한 유기적 전략과 진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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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형욱 한국T커머스협회 협회장은 “미디어 커머스 시장 진화에 맞춰 모바일 고객 확장을 하는데 필요한 밸류 체인의 핵심인 양사가 힘을 합쳐 기쁘다.”며 “T커머스협회 회원사의 매출 확대에 큰 기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홈쇼핑고고 서정민 대표는 “양 기관이 홈쇼핑고고만의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서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