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오전 7시 20분부터 모빌리티 앱 카카오T에서 일반 중형택시와 고급택시(블랙) 호출시 택시가 잡히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
카카오T에서 이들 택시를 호출했을 때 ‘카카오T택시 호출 중입니다’라는 문구가 사라지지 않고, 택시 호출도 불가하다.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호출 장애는 오전 7시 20분부터 발생했다. 회사는 8시20분경 카카오T 앱 공지사항에 ‘현재 시스템 장애로 인해 일부 택시 서비스 이용이 어렵다’는 글을 올렸다.
관련기사
- 카카오T 블랙, 월·화요일엔 요금 30% 할인2019.07.09
- "카카오T대리, 지난해 누적거래액 2천300억원"2019.07.09
- 승차거부 없는 택시 웨이고블루, 카카오T 앱에 탑재2019.07.09
- 고급 택시 ‘카카오T 블랙’, 예약 기능 추가2019.07.09
현재 오전 9시가 넘는 시각에도 장애는 복구되지 않았으며, 장애의 원인은 파악되지 않았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카카오T 택시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다”며 “빠른 시간 내에 정상 사용이 가능하도록 작업 중에 있으며, 빠르게 복구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