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사전예약은 공식 사전 예약사이트를 통해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되며 정확한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한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 명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게임 내 등장하는 양파쿵야, 샐러리쿵야 등 야채들이 의인화된 쿵야 캐릭터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해당 게임은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기본 재미에 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용자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NPC, Non Playable Character)의 퀴즈를 발굴하거나 다른 이용자들이 심어 놓은 그림퀴즈를 푸는 ‘쿵야 퀴즈’, ‘주변 친구 퀴즈’ 등과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등 풍부한 게임 내 소셜 콘텐츠가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할 수 있는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린 신화각성 업데이트2019.07.01
- 장르 다변화 넷마블, BTS월드 이어 쿵야 캐치마인드 출시 준비2019.07.01
- 넷마블 '일곱개의대죄 그랜드크로스', 6월 이달의 지랭크 수상2019.07.01
- 넷마블, BTS월드 OST 앨범 발매 예고2019.07.01
이와함께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이용자 성향에 맞는 다양한 실시간 멀티 모드가 게임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넷마블의 이정호 본부장은 “2001년 출시 후 숱한 언어유희를 탄생시킨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다채로운 게임모드와 풍부한 소셜 콘텐츠들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출시 전까지 진행하는 사전예약에 참여해 아기자기한 ‘쿵야 이모티콘’과 게임 아이템을 받는 혜택을 꼭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