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다변화 넷마블, BTS월드 이어 쿵야 캐치마인드 출시 준비

공식 커뮤니티 쿵야TV 페이지 오픈...위치 기반 그림 퀴즈 재미 담아

디지털경제입력 :2019/06/30 10:00

넷마블이 새로운 장르 개척에 힘을 쏟고 있다. 방탄소년단을 앞세운 스토리텔링 육성 장르 BTS월드에 이어 위치 기반 그림 퀴즈 장르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같은 시도는 RPG와 MMORPG에 편중된 국내 시장을 재편하고, 색다른 게임이 통하는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로 풀이된다.

30일 넷마블(대표 권영식)에 따르면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공식 커뮤니티 쿵야TV 페이지가 열렸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PC게임으로 출시된 후 회원 수 약 600만명으로 큰 인기를 얻은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재미에 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게임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는 인기 웹툰 작가 이말년이 이용자들과 함께 그림퀴즈 대결을 하는 이말년의 캐치마인드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이용자들과 적극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 측은 게임 정식 출시를 앞두고 다음 달 초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