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 큐리오시티, 화성에서 밝은 빛 포착 [여기는 화성]

과학입력 :2019/06/25 09:12    수정: 2021/05/31 13:11

화성에서 신비한 빛이 포착됐다.

미국 IT매체 씨넷은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화성 탐사로봇 큐리오시티가 화성의 먼 지평선에서 특이한 밝은 빛을 촬영했다고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화성에서 신비한 밝은 불빛이 포착됐다. (사진=NASA/JPL-Caltech)

이 사진은 큐리오시티가 지난 16일 촬영한 것이다. 당시 큐리오시티 로버는 화성의 모습이 담긴 일련의 사진을 찍었고, 촬영한 사진들 중 하나의 사진에서만 밝은 불빛이 발견됐다.

하지만, 이 불빛을 두고 외계 생명체의 흔적이라고 흥분할 필요는 없다고 씨넷은 전했다. 예전에도 화성에서는 이런 종류의 빛이 발견된 적이 있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NASA 미디어 관계 전문가 앤드류 굿은 이번에 발견된 불빛에 대해 "태양 빛이나 흩어져 있는 빛일 가능성이 가장 크다"며, “우리는 미션을 통해 이런 광경을 여러 번 봤다"고 밝혔다. 큐리오시티 로버는 지난 2014년에도 화성 지평선에서 이번과 비슷한 불빛을 포착한 적이 있다.

2014년 촬영된 화성의 불빛 (사진=NASA/JPL)

또, NASA는 이 불빛이 은하계의 우주선일 수도 있다며, "은하수 또는 다른 은하계의 별들에게서 태양계로 쏟아지는 우주선으로, 빛의 속도에 가깝게 가속화 된 입자"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