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이 글로벌 익스트림스포츠용 원사 시장 확대에 나섰다.
스판덱스 시장점유율 세계 1위인 효성티앤씨는 18일(현지시간)부터 20일까지 미국 덴버에서 열리는 글로벌 아웃도어·스포츠 원사 등 기능성 소재 섬유전시회 OR show(아웃도어 리테일러 쇼)’에 참가한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익스트림스포츠를 위한 힘 있는 스판덱스 원사인 '크레오라 액티핏(creora® ActiFit)'을 처음 선보인다.
크레오라 액티핏은 늘어났다가 다시 원상태를 회복하려는 스판덱스의 힘을 기존보다 강화한 제품이다. 액티핏을 적용한 기능성 의류는 탄탄한 착용감을 통해 운동 시 근육이 더욱 서포트되는 느낌을 주어 극한스포츠 용으로 적합하다.
또한, 자외선과 염소에 대한 내구성도 강화해 햇빛이나 수영장 물에도 쉽게 끊어지거나 변형되지 않는 특성을 갖고 있다. 이러한 특성을 통해 크레오라 액티핏은 사이클, 마라톤, 수영, 트라이애슬론, 어드벤처 레이싱 등에 많이 사용된다.
올해 효성티앤씨는 한계를 넘어 그 이상을 향해 나아간다는 의미의 '커넥티드 비욘드(CONNECTED BEYOND)'라는 슬로건 아래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주변환경으로부터의 신체 보호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액티핏 외에도 다양한 기능성 원사를 선보인다. 냉감성(시원한 느낌 부여), 온열감(따뜻한 느낌 부여), 흡한속건성(땀을 빠르게 흡수해 건조시킴), 소취(땀 냄새 중화) 등의 복합적인 기능을 가진 소재들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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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준 회장은 "최근 고객들은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면서도 친환경적인 가치를 지닌 제품을 소비하기를 원한다. 효성티앤씨는 글로벌 전시회를 통해 늘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 원사 시장뿐만 아니라 기능성의류 패션트렌드까지 리드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국 OR 쇼는 독일 뮌헨 ISPO, 독일 프리드리히샤펜 아웃도어쇼와 함께 세계 3대 아웃도어 전시회다. 효성은 올해로 11년째 참가해 글로벌 아웃도어·스포츠 의류 원사 시장 확대의 기회로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