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 ‘BT21’ 피규어 출시

영실업과 파트너십…”뉴트로 감성 자극”

인터넷입력 :2019/06/13 11:23    수정: 2019/06/14 10:16

라인프렌즈가 14일 완구 콘텐츠 기업 영실업과의 파트너십으로 탄생한 ‘BT21’ 피규어 시리즈 ‘UNIVERSTAR VOL.1’과 ‘UNIVERSTAR VOL.2’를 국내외 라인프렌즈 공식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BT21 피규어 시리즈는 라인프렌즈의 디자인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기반으로, 영실업의 피규어 제작 노하우와 글로벌 밀레니얼 인기 캐릭터 BT21이 가진 개성 및 독창적인 스토리가 결합된 고품질 피규어다. 전세계 밀레니얼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피규어 컬렉터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특히 최근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즐기는 경향’을 뜻하는 뉴트로(New-tro) 감성을 자극한다. 글로벌 밀레니얼 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어린 시절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등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로 BT21 피규어의 첫 번째 시리즈인 베이스캠프를 테마로 한 ‘UNIVERSTAR VOL.1’이 지난 4일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온라인 셀렉트샵 ‘라인프렌즈 컬렉션’을 통해 글로벌 선 출시, 전세계 밀레니얼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공개되는 BT21 피규어 시리즈 ‘UNIVERSTAR VOL.1’과 ‘UNIVERSTAR VOL.2’는 각각 베이스캠프와 여름휴가를 테마로 BT21 캐릭터들의 개성과 매력을 위트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첫번째 시리즈이자 글로벌 선 출시됐던 ‘UNIVERSTAR VOL.1’은 노래와 운동, 요리 등 우주 최고의 스타를 꿈꾸며 자신만의 숙소 생활을 즐기는 BT21 캐릭터들의 베이스캠프 모습을 엿볼 수 있다. ‘UNIVERSTAR VOL.2’는 서핑과 스노클링 등 각양각색의 방식으로 여름 바캉스를 만끽하는 BT21의 개성 넘치는 모습을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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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UNIVERSTAR VOL.1’에는 최근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등장해 BT21의 숨겨진 과거와 친구, 미래, 목표 등을 새롭게 소개하는 ‘BT21 UNIVERSE’ 영상을 통해 공개된 각 캐릭터들의 성격과 스토리를 연상케 하는 소품들이 등장, BT21이 사는 세계를 직접 들여다보는 것 같은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제품은 BT21을 지키는 우주로봇인 ‘반(VAN)’ 케이스 안에 총 7개의 무작위 캐릭터로 구성된 블라인드 팩 형식이다. BT21 캐릭터와 소품, 각각 다른 시크릿 아이템이 숨겨져 있어 글로벌 소비자들과 컬렉터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라인프렌즈 컬렉션을 통해 베이스캠프 테마의 첫 번째 BT21 피규어 제품을 한정 판매한 후 다양한 국가에서 출시 요청이 쇄도한다”며 “주로 성인 마니아층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피규어를 BT21만의 매력이 반영된 귀엽고 정교한 디테일로 선보여 글로벌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새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소장 욕구를 자극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