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황창규)가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인 나스미디어와 새로운 가상현실(VR) 광고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VR 광고는 KT의 개인형 실감 미디어 서비스 ‘기가라이브TV’에서 제공하는 스포츠 게임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VR 스포츠 게임 속 가상 경기장에 광고 전광판과 배너를 개발해 영상 및 이미지를 삽입하는 방식이다,
KT와 나스미디어는 첫 번째 VR 광고 캠페인으로 ‘코카-콜라’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코카콜라 캠페인을 시작으로 VR 광고에 적용할 콘텐츠 영역을 확대하고, 광고 형식을 다변화할 방침이다. 특히 VR 광고가 5G 시대의 새로운 광고 형식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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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훈배 KT 뉴미디어사업단 상무는 “KT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실감 미디어 사업을 활용해 신규 VR 광고 매체를 지속해서 개발하고 많은 사람이 VR 광고를 접할 수 있도록 콘텐츠 유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나스미디어와의 협력을 통해 KT그룹의 미디어 역량을 극대화하고 5G 시대의 새로운 광고 미디어 시장을 개척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정기호 나스미디어 대표는 “광고주가 VR 광고에 흥미를 갖게 하고 궁극적으로 VR 광고가 차별화된 광고 매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