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250여개 우수 중견·중소기업이 참여하는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청년 취업난 해결에 팔을 걷어붙였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취업박람회를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28일부터 29일까지 개최한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15회째를 맞는다. 특히 250여개의 구인기업 모집에 450개 이상 기업이 참여를 신청하는 등 준비 단계부터 성황을 이뤘다.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기업은 KB국민은행과 서울특별시에서 추천한 우수기업과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의 우수 회원사로 등록된 곳들이다. 또한 대기업 협력사와 코스닥 상장사도 있다.
박람회에 온 구직자들을 위한 채용관도 운영한다. KB우수기업관, 서울시 우수기업관, 글로벌 인재관, 이공계 인재관, 대기업 협력사관, 코스닥 상장사관 등으로 나눠 운영한다.
아울러 부스 별로 ▲AI 기반 현장 매칭 시스템 및 AI 자소서 컨설팅 ▲인사담당자와의 실전형 모의면접 ▲서울강남고용노동지청 진로적성검사 ▲CEO 특강 ▲군취업관 등도 운영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용 증명사진 무료촬영, 캐리커쳐, 캘리그라피, 취업타로 등 구직자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에게는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천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p의 금리우대를 해준다.
앞서 이날 개막식 사전행사에서 KB국민은행은 서울시와 일자리 창출 및 중소기업 채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KB굿잡-서울일자리포털 간 연계사업 활성화, 취업박람회 상호 협력, 취업교육, 경영컨설팅 및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지원 등을 공조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 KB국민은행 "지금 데이터 전략은 기본…추가해 차별화한다"2019.05.28
- KB국민은행, 커버드본드 5천억원 발행2019.05.28
- KB국민은행, 金으로 상속하는 신탁 상품 출시2019.05.28
- KB국민-무역보험공사, 글로벌 수출금융 활성화 맞손2019.05.28
이날 열린 개막식에는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김원이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 박백범 교육부 차관, 허인 KB국민은행장, KB홍보모델 김연아 등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박준형도 깜짝 방문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KB굿잡 취업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