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2019 리프트 라이벌즈 일정 공개

게임입력 :2019/05/23 12:04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가 23일 인접 라이벌 지역 리그의 스프링 스플릿 상위권 팀들이 참가하는 지역대항전 형태의 리그오브레전드 대회 리프트 라이벌즈 진행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리프트 라이벌즈는 7월 4일부터 7일까지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다. 7월 4일과 5일에는 오후 4시부터 그룹 스테이지가 진행되며, 6일과7일 오후 5시부터는 준결승전 및 결승전이 진행된다.

한국에서 진행되는 이번 리프트 라이벌즈에는 한국, 중국, 대만/홍콩/마카오 외에 베트남도 참가한다.

지난 스프링 스플릿 최종 순위에 따라 각 지역을 대표하는 총 12개 출전팀도 결정됐다. 한국 리그와 중국 리그에서 각각 상위 4개팀이 출전하며 동남아 리그와 베트남 리그는 각각 상위 2개팀이 연합팀으로 출전한다.

한국에서는 SK텔레콤 T1, 그리핀, 킹존드래곤X, 담원 게이밍이 출전하며 중국에서는 인빅터스게이밍, JD게이밍, 펀플러스피닉스, 탑E스포츠가 대회에 나선다.

동남아 리그에서는 플래쉬울브즈, 매드팀이 출전하며 베트남 리그에서는 퐁부버팔로, 에보스이스포츠가 참가한다.

관련기사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각 리그 별 같은 순위를 기록한 팀끼리 한번씩 단판승으로 맞붙는다. 이 결과를 합산해 그룹 스테이지 1위를 기록한 팀은 결승으로 직행하고 나머지 2, 3위는 5전 3선승제의 준결승을 치러 결승 진출자를 가린다.

준결승과 결승은 모두 5전 3선승제로 치러지며 출전팀은 각 팀 코칭 스태프의 논의를 통해 팀들의 출전 순서가 결정된다. 지역별 4개팀은 모두 한 차례씩 출전하는 것이 원칙이나 3경기만에 끝날 경우 한 팀은 출전하지 않고 5경기까지 갈 경우에는 한 팀이 두 번 출전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