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지난해 매출 4조원을 넘으며 전년 대비 65% 성장했다. 적자는 1조970억원을 기록하며 성장한 만큼 증가했다.
15일 쿠팡은 지난해 매출 4조4천227억원, 적자 1조970억원을 기록했다고 감사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65%, 71% 증가한 수치다.
쿠팡은 여전히 계획된 적자라는 입장이다. 회사 측은 지난해 전국 12개 지역의 물류센터를 24개로 늘리고, 로켓배송 상품 수를 늘리는 등 다양한 투자를 했다고 설명했다. 37만 평, 축구장 167개 넓이의 물류 인프라는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배송되는 익일배송 서비스인 로켓배송의 핵심 시설로 꼽힌다. 지난해 쿠팡은 2만4천명을 직간접 고용했고, 인건비로 9천866억 원을 지출했다.
로켓배송 상품 품목 수도 늘어났다. 2014년 5만8천종에 불과했던 로켓배송 상품 품목 수는 2018년 500만 종으로 늘어났다. 대형마트 셀렉션 약 5만 종 대비 100배 더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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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은 지난해 10월 시작된 로켓프레시를 출시 12주 만에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하기도 했다. 아울러 와우배송을 통해 200만 종 이상의 상품을 새벽배송과 당일배송으로 배송하고 있다.
김범석 쿠팡 대표는 "우리는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해 어느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막대한 투자를 진행해 왔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고객이 ‘쿠팡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라고 하게 될 때까지 고객 감동을 위한 기술과 인프라에 공격적으로 투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