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첫 차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엔트리 SUV ‘베뉴’ 랜더링 이미지를 9일 공개했다.
밀레니얼 세대는 Y세대(80년대 초반~90년대 중반 출생)와 Z세대(90년대 중반~00년대 초반 출생)를 가리키는 말이다. 디자인 등 모든 면에서 첫 차 구매를 고려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베뉴가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는게 현대차 설명이다.
베뉴는 ‘트렌디한 디자인의 엔트리 SUV’를 표방한다.
차량 전면부는 턴램프와 헤드램프를 위아래로 나눈 분리형 레이아웃을 갖췄다. 이는 상급 SUV인 코나, 싼타페, 팰리세이드 등에 적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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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뉴의 인테리어에는 화면과 테두리의 경계가 없는 심리스(Seamless) 8인치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 시스템이 센터페시아에 들어간다. 공조 장치 부근에는 현재 온도 등을 표기할 수 있는 원형 디스플레이가 들어간다. 동승석 앞에 위치한 간단한 물건을 올려놓을 수 있는 수납공간이 갖춰졌다.
현대차는 1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베뉴를 전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