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하우스(대표 문정용)는 KT 차세대 메시지 서비스(RCS)에서 기프티쇼 챗봇 기능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기프티쇼 챗봇은 기프티쇼 상품을 검색하거나 생일이나 기념일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 주고, 구매한 기프티쇼의 사용 기간연장, 환불 등의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화형 메신저 서비스다.
KT 휴대폰 가입자 가운데 삼성 갤럭시S 8시리즈 이상에서는 기본 문자메시지 앱에서 별도 이용료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기본 메시지 앱 내 ‘채팅 설정’ 메뉴에서 ‘채팅메시지’ 기능을 활성화하면 된다.

기프티쇼 챗봇이 제공하는 주요 기능은 ▲상품 검색 ▲나에게 꼭 맞는 상품 추천 ▲자주하는 질문 등이다. ‘커피’, ‘피자’ 등의 품목을 입력하거나 ‘스타벅스, 파리바게뜨’ 같은 브랜드명을 입력하면 그에 알맞은 상품을 제시해준다.
또 ‘생일’, ‘축하’, ‘졸업’ 등의 단어를 입력하면 ‘카페’, ‘베이커리’ 등의 카테고리별로 인기 있는 상품 순으로 기프티쇼를 추천해준다.
관련기사
- KT엠하우스, 전기차 충전소 전용 모바일 상품권 발행2019.04.08
- KT엠하우스, 1500억원 규모 농협 상품권 출시2019.04.08
- KT엠하우스, 문정용 대표이사 선임2019.04.08
- 10대가 선호하는 모바일상품권은 '편의점 상품권'2019.04.08
이밖에 기프티쇼의 사용 기간연장, 환불과 같은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도 확인할 수 있다.
이정호 KT 엠하우스 사업총괄 상무는 “모바일상품권이 선물을 넘어 새로운 간편 결제 수단으로서 소비자들에게 일상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이 더 편리하고 손쉽게 모바일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는 채널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