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인쇄 보안 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컴퓨팅입력 :2019/03/20 14:13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인쇄 보안 솔루션 '파수 스마트 프린트(FSP) v3.0'이 굿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파수닷컴은 기존 인쇄 보안 솔루션 '파수 이프린트(Fasoo ePrint)' 제품명을 FSP로 바꾸고 GS인증을 새롭게 획득했다. FSP는 인쇄물을 통한 정보유출 방지 솔루션으로 인쇄내역을 추적하고 출력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파수 스마트 프린트 로고.

파수 이프린트의 이름이 FSP로 바뀌면서, 제품 특성 가운데 중요 정보 검출 기준에 따라 허용, 차단, 결재 후 인쇄 등 출력 제어가 강화됐다. 민감 정보를 바 타입으로 마스킹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얻었다. 또 FSP는 트래킹ID 기술로 인쇄된 문서 정보를 구체적으로 추적할 수 있고 보안문서 종류와 등급에 따라 인쇄시 워터마크 적용대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광학문자판독(OCR) 기술로 개인정보 포함 인쇄물을 걸러낼 수 있다.

관련기사

파수닷컴은 굿소프트웨어 인증 1등급을 획득한 FSP를 기반으로 올해 출력물 보안 시장을 더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보안성과 같은 품질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이번 업그레이드 제품의 GS인증 획득을 기점으로 공공시장은 물론, 금융,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적극적인 영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성을 높여 출력물 보안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