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칸다IT스쿨, 데이터 전문인재 해외취업연계 MOU 체결

칸다IT스쿨을 통해 엔코아 수강생 대상 해외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

컴퓨팅입력 :2019/03/19 15:14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지난 18일 일본 칸다IT스쿨 사무실에서 퓨젼원(대표 최광호)과 데이터 전문인재 해외취업매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엔코아는 교육기관 ‘플레이데이터’를 통해 글로벌 데이터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퓨젼원은 칸다IT스쿨을 통해 일본계 IT기업에 우수인재를 소개해 주고 있다.

양사 협약은 데이터 전문인재 양성과 청년취업난 해소를 위해 ▲글로벌 취업 지원 서비스 ▲글로벌 취업시장 정보 공유 ▲글로벌 네트워킹 구축에 협력한다는 게 핵심이다.

최광호 퓨젼원 대표(왼쪽)와 명재호 엔코아 부사장이 데이터 전문 인재 해외 취업 매칭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엔코아]

공식사이트에 따르면 플레이데이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소프트웨어(SW) 전문인력 양성기관이다. 엔코아 측은 플레이데이터 수강생과 수료생은 퓨젼원의 일본 취업연계기관 칸다IT스쿨을 통해 취업 연계와 현지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김권식 엔코아 플레이데이터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엔코아의 우수한 데이터 전문인재들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최광호 퓨전원 대표는 "일본 IT시장에서 한국 인재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다"며 "우수한 데이터 전문인재들의 일본 기업 취업 및 현지 적응까지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