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SXSW 첫 참가...혁신제품 다수 선보여

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스마트 응원봉 등 공개

홈&모바일입력 :2019/03/05 10:00    수정: 2019/03/05 10:20

LG전자가 미국 텍사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페스티벌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에 참가해 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와 스마트 응원봉 등 혁신적인 제품들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LG전자는 8일부터 5일 동안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을 주제로 단독 전시장인 ‘LG 인스퍼레이션 갤러리’를 마련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LG전자가 SXSW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는 유망 스타트업들과의 네트워킹을 확대하고 새로운 투자기회와 협업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SXSW에 참가했다.

LG전자는 뉴비즈니스센터에서 기획한 콘셉트 제품들을 전시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널리 알린다는 방침이다. 공감형 로봇 시리즈와 아이스크림 제조기, 스마트 라이팅 솔루션을 적용한 응원봉 등 다양한 콘셉트 제품이 준비될 예정이다.

LG전자가 이번에 새롭게 공개하는 로봇 콘셉트 제품은 감성케어에 특화된 LG 클로이 케어봇와 보안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LG 클로이 캠봇, 제품 전면에는 디스플레이를 뒤쪽에는 프로젝터를 탑재한 LG 클로이 메이트봇, 가족 개개인의 집사처럼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LG 클로이 소셜봇, 손동작 기반의 비언어적 표현에 특화된 LG 클로이 제스쳐봇 등이다. 모두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용자와 교감한다.

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 콘셉트 제품인 ‘스노우화이트’도 이번 전시에서 처음 공개된다. 고객들은 소르베, 젤라또, 프로즌요거트 등 아이스크림 종류를 결정하는 베이스 캡슐, 맛과 향을 결정하는 플레이버 캡슐 2가지를 조합해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다.

캡슐형 아이스크림 콘셉트 제품 '스노우화이트' (사진=LG전자)

스마트 라이팅 솔루션을 적용한 응원봉인 ‘판타스틱’은 하나하나가 마치 디스플레이의 화소(픽셀)가 돼 공연장이나 경기장 내 관객석에서 대형 문구, 패턴, 영상 등을 만들 수 있다. 판타스틱은 관객들이 보다 능동적으로 공연에 참여할 수 있게 도와준다.

LG전자는 이외에도 단순한 벽걸이 시계를 넘어 날씨, 일정 등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추가적으로 알려주는 ‘타임+스페이스’ 고객의 패션 스타일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쥬얼리 타입의 무선이어셋 ‘샤인’도 소개한다.

관련기사

뉴비즈니스센터는 고객 연구와 문화·기술 트렌드에 대한 리서치를 토대로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는 조직이다. 누구나 손쉽게 나만의 수제 맥주를 만들 수 있는 캡슐형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도 뉴비즈니스센터가 기획한 아이디어에서 나온 제품이다.

LG전자 뉴비즈니스센터장 이철배 전무는 “이번 전시회는 혁신적인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