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IX가 카카오프렌즈 팝업 전시장을 중국 상하이 스마오 광장에 열었다고 4일 밝혔다.
팝업 전시장엔 3.5미터 크기의 초대형 라이언을 비롯해 어피치, 무지, 네오, 제이지 등 다양한 캐릭터 구조물들이 대형 포토존을 형성했다.
저녁 시간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댄스 퍼포먼스, 퍼레이드 등의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였다.
![](https://image.zdnet.co.kr/2019/03/04/yoyoma_Crt3hE9o8oSrJ.jpg)
팝업 전시장은 21일까지 3주간 운영된다.
카카오IX는 이번 팝업 전시를 기념해 중국 국민 메신저 ‘위챗’과 현지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과 합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관련기사
- 카카오, 임시정부 100주년 맞아 최대 3천만원 기부2019.03.04
- 블록체인 테라, 카카오벤처스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2019.03.04
-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그림자 전장 2019 스피링 시즌 시작2019.03.04
- 카카오프렌즈 중국 상륙…팝업 전시 열린다2019.03.04
위챗에서 QR 코드를 스캔한 후 3가지 미션을 완료하면 라이언 풍선, LED 머리띠 등을 선물로 증정했다.
티몰 이벤트로는 티몰 카카오프렌즈 공식몰을 팔로우하면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프린트한 후 포토 액자에 넣어 제공했다. 또한 현장에 비치된 ‘티몰 자판기’를 통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전신 키체인을 할인 판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