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가 디자인 소프트웨어 '어도비 XD'에 대해 일반 디자인 외 프로토타입 제작에도 한국어 음성명령을 지원한다.
어도비는 언어 지원 확대, 플러그인 생태계 확장 등 디자인 소프트웨어 '어도비 XD'의 업데이트 내용을 31일 밝혔다.
업데이트된 어도비 XD에선 한국어 관련 '보이스 프로토타입'을 지원한다. 보이스 프로토타입은 음성 트리거와 음성 재생을 통해 음성 명령 기반 프로토타입 개발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 언어는 한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일본어 등으로 확대됐다. 음성 명령과 음성 재생을 여러 지역의 억양으로도 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는 음성이 재생되는 프로토타입을 만들 때 OS에 설정된 언어와 지역을 프로토타입에 적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지역, 성별 등 세부 조건을 선택해 다양한 음성을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웹 브라우저에서도 자동 애니메이트가 가능해졌다. 자동 애니메이트는 애니메이션 전환을 통해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이전에는 미리보기에서만 가능했다.
사용자는 웹 브라우저에 디자인 사양의 애니메이션 속성 요소를 가져올 수 있어 디자인을 신속하게 동료에게 선보일 수 있다.
관련기사
- 한국전자인증, 홈택스 로그인에 클라우드 전자서명 적용2019.01.31
- 블랙프라이데이 美 소비자 30%, 스마트폰으로 구매2019.01.31
- 어도비, 넷플릭스 '포스트 테크놀로지 얼라이언스' 합류2019.01.31
- PC용 어도비 포토샵CC, 아이패드로 이식된다2019.01.31
업데이트를 통해 어도비 XD는 아트보드에서 댓글을 볼 수 있게 지원한다. '올 스크린 코멘트' 기능을 통해 프토로 타입에 달린 댓글을 확인할 수 있다. 각 댓글을 클릭하면 해당 아트보드로 바로 이동된다. 사용자가 댓글 목록을 읽어 내려가면, 아트보드 상에서 댓글들은 별도의 그룹으로 묶여진다. 댓글은 검토자, 날짜 등에 따라 정렬할 수 있다.
플러그인 생태계도 확장됐다. 플러그인을 삭제 없이 정지할 수 있는 기능, 개발자가 에셋 패널에 있는 색과 텍스트에 접근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