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차세대 비영리 리더 키운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8기 수강생 모집

중기/벤처입력 :2019/01/24 08:56    수정: 2019/01/24 09:02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이경숙)이 차세대 비영리 리더 양성 교육 프로그램인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8기 수강생 30명을 모집한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현직 비영리 및 사회적경제 조직의 중간관리자가 경영 능력과 리더십, 기업가정신을 고루 함양한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설립한 아산나눔재단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강생은 전략 인적자원 마케팅 재무회계로 구성된 경영 및 리더십 통합 교육을 비롯해 국내 기업 필드트립, 워크숍을 포함한 참여형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사회문제를 직접 발굴 및 해결하는 캡스톤 프로젝트와 해외방문연구조사 기회도 제공된다.

총 287시간의 교육과정과 해외 탐방에 대한 모든 비용은 아산나눔재단에서 지원하며, 교육은 4월24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23일까지 7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을 모두 수료한 이들은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동문으로 활동할 기회를 얻는다. 이를 통해 엔 포럼(N_FORUM), 엔 토크(N_TALK) 등 비영리 분야 내 다양한 행사를 직접 조직 및 운영하며, 개인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네트워킹을 활성화할 수 있다.

관련기사

비영리 단체 및 사회적경제 관련 조직에 열정을 갖고 종사하는 이들 중 차세대 리더를 꿈꾸는 중간관리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원장 이봉주 서울대 교수는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2013년 1기로 시작해 이제는 국내 비영리 생태계를 대표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며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교육방향에 맞춰 내용에 지속적 변화를 주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대한민국 비영리 분야 미래를 이끌 차세대 리더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