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대표 류영준)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전국 스타벅스 지점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미군부대 등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카카오톡에 생성된 QR코드바코드를 제시해 쉽고 빠르게 결제할 수 있다. 결제가 완료되면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결제 및 적립 내용이 안내되며,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이용 금액의 0.3%도 기본 적립된다. 카카오톡 ‘더보기’에서 상단의 ‘결제’를 선택하거나 스마트폰 배경화면에 카카오페이 위젯을 설치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도입에 맞추어 스타벅스와 카카오프렌즈의 다양한 제휴 이벤트도 진행된다. 25일부터 2월 7일까지 스타벅스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로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스타벅스 X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스타벅스 X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은 스타벅스가 최초로 타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하여 선보이는 한정판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이벤트 기간에 한해서만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파트너가 된 라이언, 머그잔을 들고 커피를 음미하는 어피치 등 평소와 다른 모습의 카카오프렌즈를 3D 이미지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 '제로페이'에 카카오페이·11번가·이베이도 참여2019.01.23
- 카카오페이, 작년 연간 거래액 20조원 돌파2019.01.23
- 카카오페이, 연말까지 10명에 현금 1천만원 쏜다2019.01.23
- 카카오페이지, 웹툰회사 네오바자르 138억에 인수2019.01.23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카페 트렌드를 선도하는 스타벅스에서 새로운 오프라인 결제 문화를 만들어나가고 있는 카카오페이로 차별화된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즐겨 찾는 모든 곳에서 카카오페이로 최고의 편의와 다양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