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조수용) 자회사 하시스가 운영중인 미용실 예약 서비스 ‘카카오헤어샵’이 지난해 전년 대비 153% 상승한 103만명의 결제 소비자와 109% 상승한 600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입점한 디자이너의 수는 1만891명에 달했다. 이와 같은 성과는 신규 고객의 유치 외에도 기존 및 단골고객을 유지시키는 두 전략을 동시에 집중 운영한 결과인 것으로 보여진다.
카카오헤어샵은 지난해 10월 신규 방문 고객에 대해서만 최초 수수료를 부과하고 재방문 고객에게는 부과하지 않는 새로운 수수료 제도를 추가로 도입한 바 있다. 이를 기존의 수수료 제도와 병행 운영하며 각 헤어샵의 특성에 맞춰 선택할 수 있게 하는 등 플랫폼 이용 효과를 확대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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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 카카오헤어샵 서비스 및 이용 고객에 대한 이색 결과도 함께 내놨다. 지난 한 해 동안 카카오헤어샵 서비스의 1인기준 최다 이용 횟수는 49회 였으며, 1년간 업로드된 신규 스타일 이미지 수는 총 30만장에 육박했다.
카카오헤어샵 관계자는 “헤어 시술 관련 다양한 제안과 리뷰 등 상세 정보를 제공해 높은 고객만족도를 기록하고 있으며, 노쇼 없는 예약 문화를 정착시켜 매장 운영에 있어서도 효율성이 증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서비스 제공 및 헤어 트렌드 선도를 통해 뷰티 산업 활성화에 적극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