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조스코리아 재단은 7일부터 15일까지 한국 블록체인 인재 육성을 위한 ‘테조스 블록체인 캠프’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7일 동안 이뤄지는 이번 캠프에는 대학생과 일반인을 포함해 130여 명이 지원, 이중 심사를 거쳐 최종 60명이 참가한다.
주요 강사진으로는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이광근 교수,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오학주 교수, 한양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이우석 교수, 순천향대학교 최재원 교수, KAIST 이재원 교수, 법무법인 세움 정호석 변호사 등이 참여한다.
이번 캠프는 지난해 12월 테조스코리아 재단과 서울대학교 프로그래밍 연구실·소프트웨어 무결점 연구센터와의 MOU 체결을 통해 진행되는 교육으로, 블록체인 인재 육성을 위해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캠프에서는 테조스 블록체인뿐 아니라 함수형 프로그래밍과 블록체인 산업 전반의 비즈니스 트렌드 및 법률 등 블록체인 관련 강의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 테조스, 블록체인 개발자 무료교육 캠프 운영2019.01.09
- 테조스, 서울대 프로그래밍 연구실과 업무협력2019.01.09
- 테조스-연세대, 블록체인 인재 양성 협력키로2019.01.09
- 테조스 한국 재단 설립...개발자 생태계 구축 집중2019.01.09
테조스는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 기반의 블록체인이다. 테조스는 함수형 프로그래밍 언어 기반의 블록체인을 통해 블록체인의 거버넌스와 하드포크 이슈를 해소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테조스코리아 재단 서두원 이사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한국의 블록체인 인재들이 육성되고 산업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