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Btv가 연말을 맞아 한 해 동안 가장 사랑받은 VOD로 '연말 베스트 특집관'을 운영하고, 다음달 6일까지 일부 VOD를 50% 할인한다고 28일 밝혔다.
특집관은 Btv 대표 장르인 영화, 드라마, 키즈에서 인기 작품들을 골라 볼 수 있도록 ▲우리가 사랑한 올해의 영화들 ▲가장 많이 시청한 올해의 드라마 ▲꾸준히 사랑받은 올해의 키즈 타이틀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장르별 특집관 제목과 작품들은 실제 Btv 이용자들의 2018년 시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됐다.
우리가 사랑한 올해의 영화들에서 Btv 안방극장 상위 5개 작품은 '신과함께: 죄와벌', '신과함께: 인과연', '독전', '마녀',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가 차지했다.
가장 많이 시청한 올해의 드라마는 '미스터 션샤인', '슬기로운 감빵생활', '황금빛 내인생', '나의 아저씨', '김비서가 왜그럴까',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등이 선정됐다.
화제성이 큰 작품의 경우 종방 후에도 몰아보기를 통해 시청하는 경우가 많아 실시간 시청 기준과는 다른 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전체 드라마 실시간 시청 1위는 '리턴'이나, Btv VOD에서는 '미스터 션샤인'이 1위를 차지한 것이 그 예이다.
관련기사
- SKB, 잠실 뽀로로파크에 '뽀요 노래방' 체험존 운영2018.12.28
- 박정호 “SKB, 방통 융합 1등 회사로 만들겠다”2018.12.28
- SKB, 신규 해외채널 출시하고 채널 정기 개편2018.12.28
- SKB, 10기가 인터넷 '기가프리미엄X10' 출시2018.12.28
꾸준히 사랑받은 올해의 키즈 타이틀은 '헬로카봇', '신비아파트', '명탐정 코난', '뽀로로', ;띠띠뽀 띠띠뽀', '엉뚱발랄 콩순이와 친구들' 등 인기 작품 20여편으로 구성됐다. 해당 작품들은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영화, TV다시보기, 키즈 각 장르에서 이용자들이 콘텐츠를 소비하는 모습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SK브로드밴드는 내년에도 이러한 소비 형태에 맞춰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