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개인 성향 및 특성을 반영해 응답하는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쏠메이트 오로라'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쏠메이트 오로라는 챗봇과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며 "고객 성향 및 행동 분석 기반으로 첫 인사부터 상세설명, 상품 제안, 상담 마무리까지 개인 맞춤형 응답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의 이번 챗봇 서비스는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 '쏠'과 모바일 웹 뱅킹에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iOS는 내년 1월초 오픈 예정이다.
신한은행 디지털전략본부 장현기 본부장은 "디지털 안내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쏠메이트 오로라의 차별화를 추진했다"며 "신한은행은 향후 다양한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사용 가능 채널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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