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피트리, 잡스코딩 온라인 설명회 연다

20·27일 오전 11시 유튜브·페북서 방송

인터넷입력 :2018/12/19 11:05

코딩교육 전문기업 지피트리(대표 양성원)가 20·27일 오전 11시 2차에 걸쳐 잡스코딩 코딩교육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딩교육이 궁금한 학부모, 교사, 담당자들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라이브로 확인하면 된다. 설명회는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코딩교육 안내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국내에서 몇 년 전부터 코딩교육 관심이 커지고 있다. 집 주변만 봐도 '코딩교육 전문' 간판 내건 학원을 금방 찾을 수 있다. 가장 큰 요인은 내년부터 정규 교과과정 편성으로 풀이된다. 코딩교육은 컴퓨터 언어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의미지만 '프로그래밍'이 전부는 아니다. 컴퓨팅 사고력을 기반해 논리력과 창의력,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것으로 이해하면 쉽다. 교육엔 컴퓨터를 쓰고, 어린이와 초등학생은 다른 디지털 교구와 언플러그드 교재를 활용한다.

코딩교육의 관심이 커지며 정보를 찾지만 대부분 검색이나 지인들의 경험담이 그친다. 서점과 학원 등 주변 발품을 팔지만 마땅찮다. 전문가 추천을 받더라도 지역, 거리 같은 물리적 접근성 때문에 애타는 학부모들이 많다. 여기에 본격적인 겨울 한파까지 더해져 전문가들의 설명 듣기는 더 어려운 것이 사실.

온라인 설명회는 20일, 27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총 2회 진행된다. 코딩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라이브에서 '잡스코딩'으로 검색해 시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양성원 지피트리 대표는 "문제 해결능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것이 코딩교육의 핵심"이라며 "이번 설명회는 많은 사람들에게 코딩교육의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 말했다.

지피트리는 내년 1월에도 학부모와 아이가 코딩교육을 체험 할 수 있는 무료 코딩체험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