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전동진)은 일인칭슈팅(FPS)게임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작전 앱솔루트 제로’라는 이름의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는 신규 스페셜리스트, 블랙아웃 모드에서의 새로운 지역과 차량에서 명절 연휴 테마의 특별한 이벤트, 개인용 수집품과 악세서리, 그리고 새로운 장비에 이르기까지 게임 속 모든 모드에 걸쳐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업데이트는 플레이스테이션4(PS4) 적용을 시작으로 오는 19일 PC를 포함한 전 플랫폼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작전 앱솔루트 제로에는 무료로 제공되는 새로운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다.
신규 스페셜리스트인 제로는 강력한 해킹으로 적을 방해하고 혼란에 빠뜨릴 수 있으며 전투의 향방을 바꿀 수 있다. 멀티플레이 모드와 블랙아웃 모드에서 사용 가능하다.
작전 앱솔루트 제로에서는 새로운 돌격소총과 속사 기관단총을 블랙 마켓에 선보인다. 이 무기는 밀수 티어를 잠금 해제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연말 연휴 기간 동안 새로운 전술 복장, 개인화 아이템, 블랙아웃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캐릭터와 선물 포장지에 싸여진 근접 공격 무기 등을 선보인다.
새로운 블랙아웃 지역도 추가된다. 하이잭(Hijacked)은 콜오브듀티: 블랙 옵스 2에 등장한 멀티플레이 맵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블랙아웃의 신규 목적지다.
이용자는 호화 요트를 탈취하고, 최종 라운드에 가는 도중에 전투를 준비하거나 적들과 교전을 펼칠 수 있다. 또한 육지에서는 새로운 ARAV 장갑차에 탑승, 차량에 설치된 기관총 포탑으로 적을 처치할 수 있다.
블리자드는 연말을 맞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연말연시 시즌 아이템, 특별한 테마로 꾸며진 맵 장식과 블랙아웃에서 적에게 던질 수 있는 눈덩이 등, 축제 분위기를 담은 공격을 퍼부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담은 이벤트 티어를 선보인다.
좀비모드에는 보너스 경험치와 네불륨 플라스마를 보상하는 새로운 게임 플레이 도전 과제를 제공하는 콘텐츠인 일일 호출이 추가된다. 아울러, 좀비 모드를 매일 즐기는 플레이어들이 보너스 블랙 마켓 티어를 받을 수 있도록 좀비 모드 일일 티어 건너뛰기 기능도 함께 추가된다.
또한 매 경기 종료 시 생성되는 개인 코드로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게임 결과를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블랙 옵스 공식 인증 시스템이 도입된다.
유료아이템인 블랙옵스 패스를 구매한 이용자를 위한 콘텐츠도 추가된다. PS4에 먼저 추가된 후 19일 PC를 포함한 전 플랫폼에 확대 적용된다.
블랙옵스 패스 전용 신규 멀티플레이 맵인 엘리베이션은 네팔의 산악지역에 있는 벼랑 끝 마을을 그려 낸 중간 크기의 맵으로 수직 절벽의 구불구불하고 비좁은 실내와 골목길로 이뤄져 있다.
마다가스카르 맵은 고원지대에 위치한 시골 마을을 배경으로 한 대형 맵이다. 의료 구호 수송대가 습격당한 언덕 꼭대기에 위치하고 있어 이 언덕을 차지하기 위한 전투가 벌어진다.
더불어 1912년대를 배경으로 한 신규 좀비모드인 ‘어둠의 초대’ 도 선보인다. 또한 블랙옵스 패스 이용자는 블랙옵스3에 등장한 사이보그 용병 ‘리퍼’를 즉시 획득해 블랙아웃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블리자드 ‘오버워치’, 환상의 겨울나라 2018 이벤트 시작2018.12.13
- 블리자드.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 배틀 에디션' 출시2018.12.13
- 데스티니 가디언즈, 신규 레이드 ‘과거의 고통’ 업데이트2018.12.13
- 블리자드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라스타칸의 대난투’ 출시2018.12.13
트레이아크의 공동 스튜디오 대표인 댄 번팅은 “작전 앱솔루트 제로는 커뮤니티와 함께 하는 거대한 축하의 장이자 블랙옵스 4에 트레이아크 역사상 가장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개발팀의 헌신을 상징하는 것”이라며 "작전 앱솔루트 제로에는 모든 플레이어들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수많은 신규 콘텐츠가 더해졌고, 출시 이후 커뮤니티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 전반에 대한 업데이트를 아울러 담고 있다"고 밝혔다.
트레이아크의 마크 고든 공동 스튜디오 대표는 “블랙아웃의 경우, 게임 속 세계의 생존과 발전을 유지하는 데에 출시 후 정기적인 사후 업데이트가 필수적인 요소”라며 “9월에 진행된 베타 테스트 이래, 게임 내에서의 분석과 관찰, 그리고 플레이어 피드백 등 두 가지 모두를 지속적으로 활용해 게임 플레이 경험의 밸런스를 맞추고 재미를 끊임없이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작전 앱솔루트 제로’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목적지와 기관총 포탑으로 무장한 새로운 차량을 비롯, 팬들이 앞으로 즐길 블랙아웃에 변화를 꾀했다. 우리는 커뮤니티와 함께하는 이 여정이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