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제5회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 공식 후원

4년 연속 후원 통해 한국영화산업 발전 지원

유통입력 :2018/12/13 09:21

KTH가 오는 18일 개최되는 한국영화제작가협회 주관의 ‘제5회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을 4년 연속 공식 후원하며 한국영화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한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은 국내 주요 영화제작가들이 소속된 한국영화제작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이자 영화제작가들이 손수 만든 첫 영화상으로 한 해 동안 우수하고 의미 있는 영화를 되짚어보고 영화인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하고자 시작됐다.

이번 시상식은 오는 12월 18일 오후 7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다수의 영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총 15개 부문에 걸쳐 한 해 동안 주목 받은 작품 및 영화인에게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KTH는 2015년부터 ‘한국영화제작가협회상’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왔으며, 회사명을 응용한 ‘kreative thinking상(이하 ‘kth상’)’을 통해 새롭고 창의적인 영화 소재와 표현력, 독창적이고 의미 있는 시도 및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룬 작품을 발굴해왔다. K쇼핑 또한 K쇼핑 상품권을 부상으로 제공하는 등 시상식을 4년 연속 후원한다.

이번 ‘kth상’에는 블록버스터 시장 가운데 오랜만에 등장한 로맨틱 코미디로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영화 ‘너의 결혼식’(제작 필름케이/외유내강, 감독 이석근)이 선정됐다. ‘너의 결혼식’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첫사랑을 소재로 소중한 사람을 추억하는 연대기를 유쾌하게 풀어낸 성장영화로, 흥행 돌풍은 물론 중저예산의 웰메이드 영화 제작에 활력을 불어 넣은 작품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