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커머스 기업인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올해 취급액이 4천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2일 밝혔다.
SK스토아는 지난 1일 창립 1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와 포부를 발표했다. 회사 측은 "올해 취급액이 약 4천2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작년 대비 약 220%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오는 2021년 취급고 목표액인 2조 원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창립 당시 80여 명이었던 임직원 수는 현재 200여명에 다다르고 있으며, 11월말 기준 15개 플랫폼 18개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할 정도로 시청 가수 수도 늘어났다.
또한 채널 경쟁력도 강화해 KT 올레tv와 티브로드에서는 채널 4번, CJ헬로비전 채널8번(양천방송 기준)을 차지하는 등 소비자들의 채널 접근성도 높였다.
12월부터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도 추가 도입한다. SK스토아는 간편결제 시장의 우위를 점하고 있는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를 모바일 결제에 도입, 소비자 결제 편의성을 강화했다. 해당 서비스는 내년에 TV 결제 시스템에도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SK텔레콤의 AI(인공지능) 스피커 ‘누구(NUGU)’를 활용한 대화형 쇼핑과 음성 결제 서비스도 목전에 두고 있다.
데이터 방송의 강점인 양방향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고객 맞춤형 추천 서비스도 확대한다. 소비자 빅데이터를 분석해 같은 시간대에 SK스토아 방송을 보더라도 가구별로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 상품을 각각 제안하는 소비자 맞춤형 방송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현재 SK스토아는 T커머스 업계에서는 가장 많은 4채널 맞춤 방송을 시범 서비스 중으로 향후 고객 그룹별로 보다 다양하고 정교하게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SK스토아 방송 채널 안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원하는 상품의 방송을 선택해 볼 수 있는, 기존 홈쇼핑에서는 볼 수 없었던 클라우드 UX 기반의 혁신적인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올 한해 총 10개의 사회적 기업 상품을 소개할 예정인 SK스토아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9월까지 사회적 기업의 상품 판매 실적을 자체 분석한 결과, 사회적 기업 상품을 주문한 고객의 재구매율이 일반 상품 구입 고객 대비 2배 가까이 높았으며 재구매 주기 역시 1.3배 빠르다는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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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SK스토아는 사회적 기업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5월과 11월 매년 2차례씩 ‘The 따뜻한 품평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는 12월 5일까지 사회적 기업 상품을 접수하고 있으며 심사를 통해 상품을 선정, 내년 상반기 TV 홈쇼핑에 선보일 예정이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SK스토아는 그간 차별화된 서비스와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 유통업계의 새로운 바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왔다. TV쇼핑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디지털 홈쇼핑 업계를 선도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