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의 29번째 캐릭터 애쉬가 정식서버에 추가 됐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팀 기반 슈팅게임 오버워치의 신규 캐릭터 애쉬를 14일 정식 서버에 추가했다.
애쉬는 게임 내 무법자 집단인 데드락 갱단 두목으로 바이퍼 소총으로 무장한 다재다능한 능력을 갖춘 공격 영웅이다.

애쉬은 주 무기는 레버 액션 라이플인 바이퍼로 반자동 모드와 정조준 모드로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다.
반자동 모드에서는 탄환이 분산되지만 빠른 속도로 사격할 수 있고 정조준 모드는 탄을 집중해 먼 거리의 적을 공격할 수 있고 공격력이 증가하지만 사격 속도가 감소한다
애쉬는 바이퍼 외에도 다양한 무기를 활용해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충격 샷건으로 접근한 적에게 막대한 피해와 함께 상대를 밀어내고 진로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충격 샷건을 사용하면 애쉬 역시 뒤로 밀리는 만큼 이를 활용해 상대와 거리를 벌릴 수도 있다.
던진 후 일정시간 후에 터지는 다이너마이트를 이용해 상대 진영을 무너트릴 수도 있다. 다이너마이트에 피해를 입은 적은 불이 붙어 추가 피해를 받는 만큼 한동안 상대를 전장에서 이탈시킬 수도 있다.
관련기사
- 블리자드,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3 24일 개막2018.11.14
- '오버워치', 29번째 영웅 애쉬 추가 예정...테스트 서버 미리 적용2018.11.14
- 블리자드, e스포츠 모바일 앱 출시2018.11.14
- 블리자드, '레고 오버워치 옴닉 바스티온' 판매 시작2018.11.14
애쉬의 궁극기인 B.O.B는 옴닉 부하인 밥을 소환하는 기술이다. 소환된 밥은 일시적으로 동료가 되어 전방으로 돌진하며 상대를 공중으로 띄우거나 강력한 화력의 공격을 퍼붓는다.
특히 밥은 팀의 일원으로 취급되며 거점을 점령하거나 화물을 밀 수도 있어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