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개발자 대상 '디벨로퍼 데이' 개최...AI·블록체인 기술 공유

14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행사

컴퓨팅입력 :2018/11/13 14:39    수정: 2018/11/13 15:14

한국IBM(대표 장화진)은 오는 14일 엔터프라이즈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IBM의 최신 기술을 공유하는 ‘IBM 디벨로퍼 데이 2018’ 행사를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이 행사에는 IBM이 선도하고 있는 블록체인,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데이터 사이언스, 사물인터넷(IoT), 딥러닝, 애널리틱스 분야의 최신 기술 트렌드와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와 개발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가 공유될 예정이다.

엔터프라이즈 개발자들이 미래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되는 최신 정보와 생생한 개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제리 쿠오모 IBM 본사 블록체인 기술 담당 부사장과 아르노 르 오르 웹&블록체인 오픈테크놀러지 기술 수석이 방한해 기조 연설을 한다.

관련기사

또한, 현대자동차, 풀무원, 삼성전자, 베잔트 등 다양한 기업 개발자들이 강연하는 24개 주제세션과 3개의 핸즈온랩이 제공된다.

한국IBM은 디벨로퍼웍스 코리아기술 포럼 사이트를 통해 상시적으로 다양한 최신 기술을 활용해 볼 수 있는 각종 툴과 튜토리얼, 코드, 백서 등을 공유하고 있다. 또,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개발자 밋업과 매년 1회 열리는 개발자 행사인 ‘디벨로퍼 데이’를 통해 개발자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확대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