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사 나스미디어는 지난 3분기 연결기준 매출 249억원, 영업이익 50억원, 당기순이익 42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익, 당기순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 35%, 30% 감소한 수치다.
별도기준 역시 매출 169억원, 영업이익 4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영업이익률은 25%로 견조한 수준을 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지속적인 취급고 성장세를 이어 갔으나 계절적 비수기로 인한 온라인 광고시장의 부진과 전년 매출 성장에 크게 기여했던 모바일플랫폼 분야 역기저 효과, 디지털방송 분야 수익률 하락 등이 더해져 매출과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나스미디어, 동남아 광고 시장 진출2018.11.05
- 나스미디어, 2Q 영업익 63억원...전년比 33%↓2018.11.05
- 인스타그램, 국내 SNS 2위…홀로 성장2018.11.05
- 나스미디어, 지난해 매출 1203억원2018.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