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 내놨다

기가지니 음성명령으로 AI 로봇청소기 제어하고 다양한 청소 동작 수행

방송/통신입력 :2018/11/01 09:45

KT(대표 황창규)가 유진로봇과 제휴해 기가지니로 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AI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에 KT의 기가지니 음성명령 인터페이스가 추가된 상품이다. 기가지니를 통해 음성으로 로봇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다.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8가지 음성 명령어를 포함, BLDC 모터와 20cm의 넓은 흡입구, 듀얼 사이드 브러쉬, 예약과 나만의 청소모드 설정, 실시간 지도 그리기와 청소 위치 확인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으로 사용자는 집안에서 간단한 음성명령만으로 청소를 완료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지니야, 로봇청소기 시작'과 같은 음성명령으로 리모콘 조작 없이 즉시 청소를 시작할 수 있으며, '로봇청소기 카펫모드 설정해줘' 혹은 '로봇청소기 약으로 설정해줘'등의 명령으로 모터 파워와 청소 옵션을 말로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다.

시판 중인 로봇청소기가 대부분 시작, 중지, 충전과 같은 기본적인 음성명령을 제공하는 데 비해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기가지니를 통해 시작, 종료, 충전 음성명령은 물론 주행상태, 배터리 잔량 확인, 흡입 강도와 청소패턴 변경, 문턱·카펫 모드 설정 등 8가지 음성명령을 지원한다.

기가지니와 연결은 KT '기가지니 홈 IoT' 모바일 앱의 제휴사 등록 메뉴에서 유진로보 계정을 등록하면 된다. 계정 등록 이후에는 연결 상태가 지속돼 별도의 연결설정 없이 즉시 음성명령을 이용할 수 있다.

'기가지니 홈 IoT' 모바일 앱에서는 기가지니에 제공되는 8가지 로봇청소기 음성 제어 외에도 '실시간 지도 그리기'와 '청소 예약'등의 추가 기능을 지원한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집 밖에 있을 때에도 간편하게 앱을 통해 로봇청소기를 작동하고 실시간 청소 상태 확인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아이클레보 기가지니 에디션은 KT샵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정가는 56만9천원이지만 출시 한달 간 프로모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KT 인터넷+TV 신규 가입자는 반값초이스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KT샵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원경 KT 마케팅전략본부장(상무)은 "가사활동 시간을 줄이고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을 더 갖고자 하는 워킹맘이나, 취미생활과 자기계발을 위해 시간을 아껴쓰는 1인 가구 거주자가 소중한 시간을 더욱 알차게 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기갖니 등 KT의 혁신 기술이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