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IX(대표 권승조)는 카카오프렌즈와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홍대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에서 카카오프렌즈 전시회 시즌3 ‘함께해요 카카오게임!’을 6일부터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카카오프렌즈가 방문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되고 진화된 문화 체험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전시는 지난 시즌1과 시즌2에 이어 세 번째 진행되는 자리다. 카카오게임즈의 대표 타이틀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검은사막, 프렌즈레이싱 등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다채로운 아트 및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어트랙션을 선보인다.
전시 공간은 관람객이 게임 속 세계에 직접 들어간 것처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구성되며,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라이언’이 가이드로 등장하면서 스테이지가 열린다. 각 섹션에서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의 요소로 실제와 같은 생동감 넘치는 재미를 제공한다.
전시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장 마감 오후 7시 30분)이며,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휴관 외에는 전시 기간 동안 매일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지하철 이용 고객은 2호선 홍대입구역 8번 출구로 나오면 된다.
관련기사
- 카카오게임즈, 모바일RPG '외모지상주의' 테스터 모집2018.10.06
-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PvP 대전 '아르샤의창 2018 시즌2' 예고2018.10.06
- 카카오게임즈,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사전 예약 실시2018.10.06
- 카카오게임즈, 상장연기...기업가치 높인다2018.10.06
카카오프렌즈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 팬 분들께 이색적이면서도 진화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매 시즌마다 컨셉을 바꿔가며 전시를 열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문화 컨텐츠 개발로 색다른 문화 세계를 열어 보이는 것은 물론, 생명력 있는 캐릭터에 대한 경험이 어디까지인지를 보여 줄 수 있는 참신한 도전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프렌즈는 지난 2016년 카카오프렌즈 전시회 시즌1 ‘위 아 프렌즈(We are friends)’를 통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의 탄생 뒷이야기와 이모티콘의 탄생 과정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2017년에는 시즌 2 ‘뮤제 드 카카오프렌즈(Musee de KAKAO FRIENDS)’를 통해 카카오프렌즈만의 위트있는 모습을 아티스트들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작품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