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가상선물 기프토 "새 서비스는 넴에서 테스트"

컴퓨팅입력 :2018/09/27 12:26    수정: 2018/09/27 15:16

블록체인 기반 가상선물 제공 프로토콜 기프토는 플랫폼 블록체인 넴(NEM)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기프토는 넴 블록체인과 협력해 현재 추진중인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테스트할 계획이다.

기프토는 현재 기프트몬 게임 서비스 등에 가상선물 프로토콜을 결합해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이더리움 위에서 제공되는 기프토 가상선물 제공 프로토콜을 사용하고 있다.

기프토 측은 이번 협력 배경에 대해 "이더리움 아키텍처에 비해 보다 빠른 확장성을 확보하기 위해 넴 블록체인과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기프토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는 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의 앤디 티앤 공동대표는 “기프토 생태계에서 보다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이더리움을 뛰어넘는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을 지속적으로 평가해 왔다"며 "넴은 기프토가 필요로 하는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고 이번 제휴 배경을 밝혔다.

넴 차이나의 스티브 리 지역 총괄 대표는 “이번 기프토와 파트너십 체결은 넴이 새로운 사용자 기반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뿐 아니라 여러 블록체인 프로젝트들과의 협력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