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신규 전략 전투 던전 ‘핀드워’를 업데이트 했다.
매주 수, 토, 일요일마다 열리는 ‘핀드워’는 세 방향에서 공격해오는 적들로부터 아군의 기지를 보호하는 동시에 최종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레이드’ 던전이다. 여덟 명의 캐릭터가 제한시간 60분 동안 ‘아라드’ 대륙을 침공한 ‘코스모핀드’ 군단의 기지를 파괴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장은 캐릭터와 ‘핀드 부대’가 이동할 수 있는 ‘일반 구역’과 ‘아라드’ 침공을 위해 설치된 ‘적 구역’으로 구분되며, 캐릭터에 다양한 능력 상승 효과를 부여하는 ‘특별구역’을 활용해 전략적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주어진 시간 내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던파’ 내 최상위 아이템인 ‘테이베르스 에픽 방어구’에 ‘초시공’ 능력을 부여할 수 있는 재료를 획득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초시공’ 능력이 추가된 ‘에픽’ 등급의 방어구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핀드워’ 공략의 편의성을 위해 이용자가 작성한 공략 영상, 플레이 팁 등 게시물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핀드워 공략실’을 오픈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테이베르스 ? 무너진 낙원’의 보상은 유지하고 동시에 입장 횟수를 절반으로 줄이고 ‘싱글모드’를 추가했다. ‘마수던전’은 상시 오픈 던전으로 변경해 보다 수월한 아이템 수집을 지원한다. 또한, ‘어썰트 모드’와 ‘미명의 틈’ 던전의 보상을 강화하고 입장 제한과 비용을 완화하는 등 ‘할렘’ 지역의 파밍 던전 개편도 진행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11일까지 ‘핀드워’가 열리는 수, 토, 일요일에는 ‘핀드워’에서 사용 가능한 ‘별동대 보급품 상자’를 지급하며, 특정 미션을 완료할 경우 ‘코스모핀드의 흔적 파티 프레임’, ‘코스모핀드 데미지 폰트’, ‘핀드론 변신 코스튬’ 등 다양한 명예 보상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 넥슨 PC MOBA '어센던트원', 미리 즐긴다2018.09.13
- 넥슨, PC MMORPG '아스텔리아' 브랜드 사이트 오픈2018.09.13
- 넥슨네트웍스, 2018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실시2018.09.13
- 넥슨, 오프라인 채용 행사 ‘커리어클럽’ 15일 개최2018.09.13
다음 달4일까지 게임 접속 및 ‘피로도’ 소모를 통해 ‘카쉬파의 비밀지도’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할렘지역 95레벨 레전더리 장비 선택 상자’, ‘이형 결정체 100개 상자’, ‘영웅의 증표 150개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노예 해방의 증표’를 선물한다.
이 밖에도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할렘’ 지역의 파밍 던전을 재료 소모 없이 입장할 수 있는 ‘프리패스 아이템’을 매일 지급하고, 출석체크 3회 참여 시 ‘할렘지역 95레벨 에픽 무기 선택 상자’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