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사물인터넷(IoT) 전용 블록체인 개발 업체 아이오텍스(IoTeX)는 한국 웨어러블 기기 제조업체 리니어블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아이오텍스는 다양한 기기 간 데이터 연동을 지원하고 프라이버시 보호에 중점을 둔 IoT 전용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리니어블은 노년층, 여성, 아동의 생활 안전을 지키는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를 만들 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사는 내년까지 모든 리니어블 기기를 아이오텍스 블록체인에 연결할 계획이다.
예컨대 리니어블 스마트워치가 아이오텍스 블록체인에 연결되면, 저장된 데이터 변경이 불가능하고, 추적이 가능해 진다. 즉 데이터 신뢰도가 높아지는 것이다. 연구 목적으로 제공하는 등 데이터 활용 폭이 넓어질 수 있다.
관련기사
- 월튼체인 "블록체인+IoT로 제조, 유통 혁신"2018.08.09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
- 9장 사진에 담아본 '디즈니 쇼케이스 2024' 이모저모2024.11.22
아이오텍스는 리니어블과 첫 번째 파트너십을 체결을 시작으로 다양한 파트너를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파트너 확장을 통해 소비자들이 일상 생활에서 밀접하게 블록체인 기반 IoT 기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이오텍스 공동 창업자 롤렌은 "이번 파트너십은 실생활에 더 많은 Io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IoTeX'의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