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사물인터넷(IoT) 전용 블록체인 개발 업체 아이오텍스(IoTeX)는 한국 웨어러블 기기 제조업체 리니어블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아이오텍스는 다양한 기기 간 데이터 연동을 지원하고 프라이버시 보호에 중점을 둔 IoT 전용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리니어블은 노년층, 여성, 아동의 생활 안전을 지키는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를 만들 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사는 내년까지 모든 리니어블 기기를 아이오텍스 블록체인에 연결할 계획이다.

예컨대 리니어블 스마트워치가 아이오텍스 블록체인에 연결되면, 저장된 데이터 변경이 불가능하고, 추적이 가능해 진다. 즉 데이터 신뢰도가 높아지는 것이다. 연구 목적으로 제공하는 등 데이터 활용 폭이 넓어질 수 있다.
관련기사
- 월튼체인 "블록체인+IoT로 제조, 유통 혁신"2018.08.09
- 김영섭 KT "올해 AICT회사로 완전한 변화"...AX매출 300% 증가 예고2025.03.31
- 삼성디스플레이, '갤Z' 부진에 폴더블 OLED 성장 고심…내년 애플에 기대2025.03.31
- 신작 모바일 게임 잇따라 흥행...이미르-RF-마비모바일 '인기'2025.03.31
아이오텍스는 리니어블과 첫 번째 파트너십을 체결을 시작으로 다양한 파트너를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파트너 확장을 통해 소비자들이 일상 생활에서 밀접하게 블록체인 기반 IoT 기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이오텍스 공동 창업자 롤렌은 "이번 파트너십은 실생활에 더 많은 Io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IoTeX'의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