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전용 블록체인 아이오텍스, 첫 생태계 파트너 확보

한국 웨어러블 기기 업체 리니어블과 파트너십 체결

컴퓨팅입력 :2018/08/09 10:45    수정: 2018/08/09 14:23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사물인터넷(IoT) 전용 블록체인 개발 업체 아이오텍스(IoTeX)는 한국 웨어러블 기기 제조업체 리니어블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아이오텍스는 다양한 기기 간 데이터 연동을 지원하고 프라이버시 보호에 중점을 둔 IoT 전용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리니어블은 노년층, 여성, 아동의 생활 안전을 지키는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를 만들 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사는 내년까지 모든 리니어블 기기를 아이오텍스 블록체인에 연결할 계획이다.

IoT 블록체인 플랫폼 아이오텍스가 웨어러블 기기 제조 업체 리니어블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예컨대 리니어블 스마트워치가 아이오텍스 블록체인에 연결되면, 저장된 데이터 변경이 불가능하고, 추적이 가능해 진다. 즉 데이터 신뢰도가 높아지는 것이다. 연구 목적으로 제공하는 등 데이터 활용 폭이 넓어질 수 있다.

관련기사

아이오텍스는 리니어블과 첫 번째 파트너십을 체결을 시작으로 다양한 파트너를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파트너 확장을 통해 소비자들이 일상 생활에서 밀접하게 블록체인 기반 IoT 기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이오텍스 공동 창업자 롤렌은 "이번 파트너십은 실생활에 더 많은 Io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IoTeX'의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