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딥러닝 최적화된 AI 아키텍처 출시

컴퓨팅입력 :2018/08/07 16:18

넷앱은 엔비디아와 손잡고 인공지능(AI) 환경에서 검증된 아키텍처인 ‘넷앱 온탭 AI’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넷앱 클라우드-커넥티드 올-플래시 스토리지인 AFF A800과 엔비디아 DGX 슈퍼컴퓨터를 기반으로 하며,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엣지, 코어 및 클라우드에서 단순화, 가속화 및 확장할 수 있다. 손쉽게 딥러닝을 구축 할 수 있으며, AI로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많은 조직들이 새로운 AI 플랫폼, 툴 및 도입 사례들을 검토하고 있다. 대부분 딥러닝에 활용 가능한 최신 데이터 확보와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새 AI 애플리케이션이 향후 비즈니스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엣지부터 코어,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데이터 가시성을 확보하고 이를 관리해야 한다.

관련기사

넷앱 온탭AI

온탭 AI 사용 기업은 넷앱 데이터 패브릭 전략을 활용해 엣지에서 코어 및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완벽한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다. 이 파이프라인은 다양하고 동적인 분산된 데이터 소스를 통합하고 완벽하게 관리하고 보호한다. 대용량 프로세싱 기능 및 용량을 기반으로 성능의 병목 현상을 없애고 다양한 소스 및 데이터 형식에 안전하고 무중단으로 접근할 수 있다.

옥타비안 타네스 넷앱 온탭담당 수석 부사장은 "넷앱의 클라우드-커넥티드 데이터 솔루션과 엔비디아 DGX를 결합해 검증한 새로운 아키텍처는 AI를 위한 단일 데이터 환경을 구축한다”며 “적합한 데이터를 적합한 위치에서 적시에 AI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하는 데 필요한 접근, 제어 및 성능을 고객에게 제공하며, 모든 구성이 확장 가능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