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기업용 문서플랫폼 '랩소디'를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상품으로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파수닷컴은 랩소디를 SK주식회사 C&C의 클라우드서비스 '클라우드Z'에 등록했다. 랩소디 SaaS를 클라우드Z에 최적화했다는 설명이다. 클라우드Z는 기존 시스템 또는 기업이 자체 구축한 클라우드 시스템과 연계되는 하이브리드클라우드 구성을 지원한다.
랩소디는 문서 암호화 및 사후추적 기능을 제공하는 문서플랫폼이다. 파수닷컴 측은 랩소디가 기존 문서중앙화의 불편을 개선해 사용자 환경 변화를 줄이면서 모든 문서를 중앙 이관해 보안, 자산화를 실현하며, 문서를 중심으로 협업 솔루션 역할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파수닷컴은 기업 사용자들이 가입을 통해 랩소디 SaaS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체 솔루션 운영 비용과 시간, 인력을 절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 파수닷컴 "전자문서 인증 진출"...'파수블록' 출시2018.08.02
- SK㈜ C&C, 클라우드Z로 인디게임 개발사 지원2018.08.02
- 파수닷컴, Top25 협업 기술 기업으로 선정2018.08.02
- 파수닷컴, RSA서 비정형데이터 보안솔루션 시연2018.08.02
파수닷컴 김규봉 상무는 "구축형 솔루션에 비용 부담을 느꼈던 중소기업들이 문서 자산화, 보안, 통제, 추적, 협업 등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클라우드서비스 마켓에 제품을 지속적으로 등록해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수닷컴은 8월 둘째주부터 서비스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기간 서비스를 신청하면 1개월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