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지난 7월에 국내 6만367대, 해외 27만9천327대 등 총 33만9천694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5% 감소한 수치다.
내수 판매량(6만367대)은 전년대비 1.3% 증가한 것이다.
차종별로 세단의 경우 그랜저(하이브리드 2천4대 포함)가 8천571대, 아반떼 7천522대, 쏘나타(하이브리드 338대 포함) 5천948대 등 총 2만3천313대가 팔렸다.
RV는 싼타페(구형 모델 2대 포함)가 9천893대, 코나(EV모델 1천317대 포함)가 4천917대, 투싼 2천973대, 맥스크루즈가 195대 등 총 1만8천7대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2천621대, G70 890대, EQ900 501대 판매되는 등 총 4천12대가 판매됐다.
상용차는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1만2,528대 팔렸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 상용차는 2,507대가 팔렸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달 7일 출시하는 투싼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투입해 싼타페와 코나가 이끌어온 SUV 판매 호조 흐름을 하반기에도 이어갈 것”이라며 “개별소비세 인하 정책에 발맞춰 주력 차종에 대한 판촉 활동과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그랜저 하이브리드, 코나 전기차, 아이오닉을 비롯한 친환경차 판매 확대에도 힘써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8.0% 감소한 27만9천327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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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시장 판매는 파업에 따른 수출 물량 생산 차질과 중국 등 주요 시장에서의 부진 등의 영향으로 판매가 감소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권역별 책임경영 체제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빠르게 변하는 경영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면서 “하반기 미국시장에 진출하는 신형 싼타페와 G70,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라페스타와 투싼 페이스 리프트 등 시장 특성에 맞는 적극적인 신차 투입을 통해 판매를 늘리고 수익성 향상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