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보는 ARS' 서비스 도입

고객센터 통화 대기시간 단축 기대

방송/통신입력 :2018/08/01 10:45

KT스카이라이프(대표 강국현)가 ‘보는 ARS’ 서비스 운영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보는 ARS는 고객센터(1588-3002) 음성안내와 함께 스마트폰 화면에 표시된 서비스 내용을 선택할 수 있다. 기존 음성 ARS는 원하는 서비스가 나올 때까지 음성안내를 들어야 했지만 보는 ARS는 이같은 불편을 개선했다.

또 상담원 연결 없이 고객 스스로 정보를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도 확대된다.

이를테면 ▲청구 미납 요금 조회 ▲고장 이전 문의 ▲청구서재발행 ▲이용정지 신청 해제 ▲신용카드 즉납 ▲납부내역 수신 ▲납부계좌 확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신기의 일시적인 장애를 원격으로 진단하고 위성 방송신호를 직접 재전송하는 기능을 통해 고장도 즉시 해결할 수 있다.

보는 ARS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별도이 앱 설치가 필요하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공용앱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의 경우 은행, 카드, 보험 등 보는 ARS를 지원하는 공용앱 중 하나라도 설치돼 있으면 바로 구동된다.

공용 앱이 없을 경우 ‘보이는 ARS’ 모바일 앱을 별도로 설치해야 한다. 아이폰 이용자는 앱스토어에서 ‘보는 ARS’를 검색해 설치 후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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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는 보는 ARS 시행으로 고객센터 이용시간과 대기시간이 줄어들고 고객 편의성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객센터 통화량의 약 15%를 ‘보는 ARS’를 통해 소화하고 고객 셀프 처리 서비스율은 약 4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IPTV 통신 3사를 제외한 유료방송 플랫폼에서 보는 ARS 서비스를 최초로 도입하는 것으로서 의미가 깊다”며 “서비스 이용 데이터를 면밀히 분석해 사용자 중심 기능을 지속 제공하고 소비자 편의를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