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의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앱) '스타뱅킹'에서 31일 오전 6시께부터 이체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돈을 이체하려고 하면 이체가 되지 않았다.
KB국민은행은 앱 내 공지사항을 통해 '이체 거래가 필요할 경우 인터넷뱅킹 이체 거래를 이용해달라'는 안내 문구를 띄웠다.
KB국민은행은 "IT관련 부서가 해당 원인을 파악한 결과 앱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시스템 재가동 과정에서 프로그램 간 오류가 발생, 스타뱅킹 내 이체 거래가 일시적으로 이뤄지지 않았다"며 "낮 12시부터 정상적으로 이체될 수 있게 복구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 카카오톡 잦은 오류, 실수도 한두 번이다2018.07.31
- 카카오톡 오류 복구...“시스템 업데이트 잘못”2018.07.31
- 우리은행, 지문인증 이체 '먹통'…금감원 보고도 아직2018.07.31
- 우리은행, 접속 오류…"한국정보인증서 에러"2018.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