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가 올해 들어 일본 자급제 스마트폰 시장에서 5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화웨이는 다음 달 국내에도 자급제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다.
23일 일본 리서치 회사 BCN이 발표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시장 동향에 따르면, 화웨이 재팬은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일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총 점유율 17.5%을 기록해 전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브랜드 3위, 자급제 스마트폰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이 기간 화웨이 P10 라이트는 11.3%의 점유율로 자급제 스마트폰 제품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일본 가격 비교 전문 사이트인 카카쿠닷컴 자급제 스마트폰 순위에서 화웨이 P20 라이트, 화웨이 노바 라이트2, 화웨이 P20가 1~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화웨이 재팬이 자체 실시한 스마트폰 사용에 관한 만족도 조사 결과,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스마트폰 구매 및 통신 비용이 높다고 느꼈으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자급제폰 가격, ▲알뜰폰 요금제를 통한 통신비 절약, ▲화웨이 제품의 높은 품질이 일본 내 화웨이 자급제폰의 판매 성과를 이끈 것으로 평가했다.
화웨이는 여성과 1020세대를 겨냥한 보급형 스마트폰 노바 라이트2를 일본 자급제 시장에 출시했다. 이 제품은 후면 듀얼렌즈, 전면 증강현실(AR) 렌즈, 18대 9의 넓은 화면비, 지문·얼굴인식, 넓은 조리개, 편리한 셀프카메라 기능 등이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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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는 최근 화웨이 노바 라이트2를 국내 첫 자급제 스마트폰으로 낙점하고 KC 인증과 TTA 인증을 획득했으며, 전국 66개 서비스센터를 확보하는 등 사후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화웨이의 전국 서비스센터는 현재 홍대입구 부근에 위치한 직영 서비스센터 1개점과, 위탁 운영 서비스센터 65개점이 운영되고 있다.
화웨이 관계자는 "화웨이는 이미 일본 등 타 국가에서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인정받은 ‘노바 라이트 2’를 자급제 스마트폰으로 출시하면서 국내 소비자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선택 약정 요금제 등 현재 시장 변화에 발맞춰 한층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