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KSQI는 서비스 전달 영역인 이용자 접점을 평가하는 제도로, 서비스 평가단이 각 우체국을 방문해 직원들의 이용자 대면 접점 서비스 품질을 평가한다.
우정사업본부는 특화된 이용자 접점 서비스로 용돈 배달 서비스, 어르신 돌봄 서비스, 외환 현금 배달 서비스, 우체국 맞춤형 카드 출시 등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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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술 서비스인 무인우편접수시스템, 비대면 서비스인 EMS 스마트 접수 등을 통해 우편 접수 환경도 개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이용자 만족을 이루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혁신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앞장서고자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