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지갑 내장된 웹 브라우저 나왔다

오페라 "암호화폐 지갑 사용성 끌어 올렸다"

컴퓨팅입력 :2018/07/12 16:24    수정: 2018/07/12 16:38

웹 브라우저 개발 업체 오페라가 암호화폐 지갑 기능이 내장된 모바일 웹 브라우저를 선보였다. 암호화폐 보관은 물론 전송과 결제까지 웹 브라우저 안에서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암호화폐 지갑의 단점인 사용성 문제를 크게 개선했다고 업체는 강조하고 있다. 분산 애플리케이션(Daap·댑)과 연동될 경우 댑 사용 환경 개선에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11일(현지시간) 웹 브라우저 개발 업체 오페라는 블로그를 통해 암호화폐 지갑 기능이 내장된 안드로이드용 오페라 브라우저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페라는 암호화폐 지갑 기능인 '오페라 크립토'를 개발해 브라우저에 내장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사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암호화폐를 보관하고 다른 사람에게 전송하거나 입금받을 수도 있다. 지갑 내 자산은 휴대전화 생체 인식과 보안코드 기능을 통해 보호된다.

암호화폐 지갑 기능인 '오페라 크립토'가 내장된 오페라 브라우저. 브라우저에서 암호화폐 보관, 전송, 입금이 가능하다.

오페라 측은 "대부분 암호화폐 지갑이 사용자 친화적이지 않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하며 "오페라 크립토는 확장 프로그램이나 별도 앱을 설치할 필요 없고 안드로이드 자체 시스템의 잠금기능을 이용해 암호화폐 지갑 내 자산을 보호할 수 있다"며 사용성 개선 측면을 강조했다.

오페라 크립토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지불결제 시스템 '코인베이스 커머스와' 연동해 온라인 결제 서비스도 지원한다. 오페라 브라우저에서 코인베이스 커머스를 지원하는 온라인전자상거래를 이용하면 브라우저에서 결제 서명 요청 창이 바로 떠, 보다 간편한 결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오페라 크립토가 내장된 오페라 브라우저는 암호화폐 결제 기능도 지원한다.

오페라 측은 이런 기능을 통해 분산 애플리케이션(Daap.댑) 생태계에 "새로운 가능성이 열릴 것"으로 기대했다. 암호화폐 인앱 결제 서비스 등이 예상 가능한 시나리오다.

오페라는 우선 이더리움을 지원하고 추후 다른 코인도 추가할 계획이다. 베타 버전 안드로이드 오페라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아(☞링크) 사용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