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다이나믹스365 비즈니스 센트럴 한국 출시

중소·중견 기업 특화 ERP와 CRM 통합 제품

컴퓨팅입력 :2018/07/11 21:58

한국 마이크로소프트(MS)는 중소·중견기업에 최적화된 지능형 비즈니스 플랫폼인 'MS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다이나믹스365 비즈니스 센트럴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전사적자원관리(ERP)와 영업기회관리 및 수주관리와 같은 고객관계관리(CRM) 기능을 단일 솔루션으로 통합한 제품이다.

다이나믹스365 비즈니스 센트럴은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도 AI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게 지원한다. MS 인텔리전스 기술로 수집한 비즈니스 데이터를 분석해 업무 진척 현황 파악, 업무 개선사항 및 우선순위 설정 등 다각도 분석이 가능하다.

한국 기업에 최적화하기 위해 국세청 연동 모듈을 제공하고, 세금 및 부가세 신고, 전자세금계산서 등의 서비스를 한글로 지원한다. 글로벌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이 해당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세금 신고 등의 회계 탬플릿도 기본 제공된다.

MS 오피스 툴과 연동된다. 또한 PC, 태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윈도우, iOS, 안드로이드 등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업무 연속성을 제공한다.

파워앱스를 이용하면 다이나믹스365 비즈니스 센트럴에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개발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MS 플로우를 통해 간단한 전자결재, 승인 프로세스를 쉽게 구현할 수 있다.

다이나믹스365 비즈니스 센트럴은 유럽 개인정보보호규정(GDPR)을 준수한다.

관련기사

MS 클라우드 솔루션 파트너(CSP)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팀 멤버, 에센셜, 프리미엄 등급으로 구분되며, 각각 사용자당 월 최저 9천원에서 최대 11만원에 사용할 수 있다. 기존 다이나믹스 구축형 고객이 2020년6월까지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로 전환할 경우, 40% 할인된 금액으로 사용 가능하다.

한국MS 파트너 및 SMC 사업본부 우미영 부사장은 “AI 기반의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을 통해 중소·중견기업들이 업무 생산성 향상은 물론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까지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