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PB ‘하이메이드 4도어냉장고’ 출시

1~2인 가구 맞춰 가성비 높인 중형 제품 첫 선

홈&모바일입력 :2018/07/11 10:27

롯데하이마트는 11일 자체 브랜드(PB)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4도어 냉장고를 PB로 출시하는 것은 국내 가전유통 업계 최초다. 이 제품은 전국 하이마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69만9천원이다.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는 418리터 용량으로, 상단 냉장실이270리터, 하단 냉동실이 148리터로 구성됐다. 제품 폭이 약 80cm로 같은 용량대의 일반 2도어 냉장고와 외관 크기는 비슷하지만, 4도어 구조를 갖췄다.

상단 냉장실 내부에 좌우를 구분짓는 격벽을 없애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문만 여닫을 수 있어 냉기 소모를 줄이고 냉장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풀메탈 디자인을 채용해 고급스러운 주방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제품 내부에는 LED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구석까지 밝다.

냉장실 하단에는 고기나 생선을 원하는 온도로 설정해 저장할 수 있는 스마트 보관실과 채소과일의 수분을 장기간 유지시켜주는 신선보관실이 별도로 마련됐다.

롯데하이마트는 자체 브랜드(PB) ‘하이메이드 4도어 냉장고’를 출시했다.(사진=롯데하이마트)

푸드케어 살균청정 기능을 통해 냉장고 내부의 냄새를 제거하고 바이러스 살균도 할 수 있다. 6개의 온도 센서가 있어 냉장실 내부 온도를 정밀하게 측정해 효율적으로 모터를 작동하기 때문에 소음이 적다.

롯데하이마트 윤용오 가전1팀장은 “소형 평수 주택에 거주하는 1~2인 가구가 증가하는 시장 흐름에 발맞춰 400리터대 4도어 냉장고를 PB로 선보인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성능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에어컨, 냉장고 제조사인 오텍캐리어에서 생산과 애프터서비스(A/S)를 담당한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2016년부터 자체 브랜드인 ‘하이메이드’를 운영하고 있다. 선풍기, 면도기, 드라이기 등 생활가전과 믹서기, 전기주전자 등 주방가전, PC주변기기, 32인치 TV, 벽걸이 에어컨까지 80여개 품목에서 약 500여개의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