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6일 제21회 에너지 위너상 시상식에서 ‘나노직수 정수기’와 ‘시루직수 정수기’가 각각 대상과 에너지 기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 공동 주최로 진행되는 시상식은 에너지 효율이 높은 기술과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나노직수 정수기는 올해 최고의 에너지 고효율 제품이 받는 대상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나노직수 정수기는 인버터 컴프레셔를 탑재해 기존 컴프레셔를 사용할 때와 비교해 냉각 효율을 약 34% 향상시켰다.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해 필요할 때만 온수를 가열하는 순간 온수 시스템도 적용했다.
관련기사
- ‘사계절 가전’ 제습기, 효율·전력소비량 등 성능 천차만별2018.07.07
- 코웨이, 필터·직수 둘다 잡은 ‘시루직수 정수기’ 출시2018.07.07
- 코웨이, '온열 특화' 프리미엄 안마의자 출시2018.07.07
-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군환경연구센터와 연구교류 협정2018.07.07
시루직수 정수기는 에너지 기술상을 수상했다. 해당 제품은 RO 멤브레인 필터를 탑재한 정수기지만 수조 대신 직수 방식을 구현한 국내 유일 정수기다. 고효율 빙축 냉각 시스템과 나선 유로형 온수 시스템을 활용해 정수기 내부 냉각 및 가열이 이뤄지는 접촉 면적을 넓혀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이선용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코웨이는 앞으로도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친환경 기술 개발에 매진할 것이며 우리 사회에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